복지사각지대 없는 호평동 만들기

남양주시 호평평내행정복지센터는 지난 15일, 복지사각지대 발굴 및 기관 간 유기적 협력체계구축을 위해 호평동 임대아파트 1⦁6⦁20⦁23단지 관리사무소, LH주거복지사업단, 호평동 복지넷, 동부희망케어센터 관계자와 간담회를 가졌다.

이번 간담회에서는 임대아파트 내에 거주하는 거주 위기가구 모니터링과 복지사각지대 발굴을 위한 긴밀한 소통체계 유지 프로세서 구축, 위기가구 발굴 시 역할 및 지원 사항에 관해 의견을 나눴다.

변정환 호평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복지넷) 위원장은“우리 주변이웃을 가장 가까이에서 실제 상황을 알고 도움을 주기 위해 항상 애쓰시는 임대아파트 관리사무소에 감사하며, 위기에 처한 사람들이 도움의 손을 내밀기 힘들 때 가깝고, 편하게 도움을 청할 수 있는 호평동 지역사회보호체계를 만들기 위해 관리소장들과 함께 힘쓰겠다”고 말했다. 

간담회에 참석한 임대아파트 관리사무소장은“이전에 가정폭력으로 곤란한 상황을 겪던 입주민이 급하게 관리사무소에 도움을 청하러왔지만 어떻게 해야 할지 방법을 몰라서 난감했던 경우가 있었는데 지원할 수 있는 실제적인 방법을 알게 되었다”고 말했다. 

한편 호평평내행정복지센터 복지담당 관계자는“매년 호평동 임대아파트 관리사무소 소장들과 간담회를 이어오고 있으며, 실제로 관리소장의 의뢰로 독거노인 둥 위기가구에 희망을 준 사례가 있었고, 앞으로도 이러한 지역사회보호체계를 통해 복지사각지대 발굴 및 신속한 지원으로 희망을 주는 호평동이 될 수 있을 것이다.”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 티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