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객만족 전문강사 초빙 응대 감정관리·설득화법 등 교육

▲ 세종특별자치시
[Tnews] 세종특별자치시가 민원 서비스 향상을 위해 오는 30일까지 민원접점부서 및 읍·면·동을 대상으로 ‘찾아가는 민원서비스 역량강화 교육’을 실시한다.

이번 교육은 조수연 고객만족 전문 강사를 초빙, 민원처리건수가 많은 30개 부서 직원들의 교육 참여를 높이고 비용을 절감하기 위해 찾아가는 방문 교육으로 진행된다.

주요 교육 내용은 호감 가는 첫인상을 위한 인사방법 민원응대 감정관리 민원인과의 소통을 위한 민원응대 설득화법 행복한 직장을 위한 셀프리더십 등이다.

시는 이번 교육으로 민원인의 입장에서 경청과 이해뿐만 아니라 직원들의 셀프리더십 및 감정관리 등을 학습·체험하는 한편, 앞으로도 다양한 민원서비스 교육 프로그램을 마련해 시행한다는 계획이다.

이한유 민원과장은 “품격 높은 민원행정서비스 제공을 위해 민원 공무원들의 역량강화 교육을 지속적으로 실시할 것”이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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